About

안녕하십니까? 저희 포스코청암재단 해외장학생회 (POSCO Chungam World Academy Club: PWAC)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PWAC는 포항제철(현 포스코)을 창업해 25년간 이끌며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육성한 청암 박태준 선생이 ‘제철보국, 교육보국’ 철학으로 설립한 제철장학회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미국·일본·영국·프랑스·독일 등 주요 선진국에서 유학하며 정치·경제·사회·과학 등 여러 전문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71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모임입니다. 1980년대 초반부터 여러 선진국에서 다양한 전문 분야를 공부하고 연구한 후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활약하고 있는 PWAC회원들은 다양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우리 사회로의 유익한 환원을 모색하기 위해 주요 사회 이슈와 관련된 저술, 대중 강연 및 교육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급변하는 우리 사회는 흔히 예측 불가능한 미래와 마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청암 선생의 말씀 중 하나로 “연구를 안 하고 공부를 안 해서 그렇지 세상사에는 절대불가능이란 것이 없고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다.”를 개인적으로 되새기곤 합니다. 우리 PWAC는 이 같은 청암선생의 소중한 정신을 기리며 회원상호 간의 교류와 협력으로 전문 분야를 지속적으로 연마하고 발전시켜 우리 사회의 알찬 밀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앞으로도 PWAC에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01. 01
PWAC 회장 정병호